부천페이 혜택에 대해 알아봅시다

부천페이 혜택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가 마스코트인 ‘부천핸썹’ 캐릭터를 담은 새로운 디자인의 부천페이를 최근 선보였습니다. 그것과 함께 한달 30만 원이던 충전 한도액을 한 달 50만 원으로(인센티브 10%)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위의 디자인은 힙합 뮤지션들의 흥을 돋우기 위해 손을 머리 위로 올리자는 영어 표현 'Put your hands up' 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손가락 모양의 부천페이 마스코트입니다 .

부천시가 발행하고 부천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경기지역 화폐 부천페이는 자금의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부천페이는 30% 소득공제는 물론 충전 시 10%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되어 50만 원을 충전하면 총 55만 원의 충전액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역시 새로운 수요층 확보로 매출 증대 효과를 불러온다는 점에서 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지급된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뿐 아니라 청년 기본소득, 산후조리비 등 각종 정책 수당을 촉진함으로써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 선순환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부천페이 혜택입니다.

O 충전 금액의 10% 인센티브 제공(50만원 충전하면 55만 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 30% 소득공제

O 가맹점의 경우 가맹비 무료(가맹등록 필요)

O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디자인

O 충전 한도액이 한 달 30만 원에서 한 달 5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2021년 6월 부천시가 새로운 디자인의 부천페이를 신규 발행했습니다. 최신 시장 수요 트렌드를 반영해 카드 모양을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변경했으며, 화사한 색감의 노란색 바탕에 부천시 마스코트인 ‘부천핸썹’ 캐릭터를 그려 넣었습니다.

 

 

새 디자인을 적용한 부천페이는 다양한 연령층의 부천시민들로부터 관심을 받아 사업 3년 차인 현재 45만 장이 발급됐으며, 발행액은 45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소상공인에 유통되어 지역 경제에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한편 부천페이는 2021년 10월에서 12월까지 충전 한도액을 기존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것은 기존과 같게 10%입니다.

 

위의 사진은 역곡 상상 시장 모습입니다.

부천페이는 경기지역 화폐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과 잔액 관리가 가능합니다. 백화점과 쇼핑센터, 대형 마트에서 사용이 제한되는 지역 화폐는 자연스럽게 전통시장의 소비를 촉진하며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만화를 주제로 꾸민 부천의 대표 재래시장 ‘역곡상상시장’을 가면 다양한 만화 캐릭터와 함께 부천페이 사용으로 활기가 가득 찬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상 부천페이 혜택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겸, 인센티브 같은 각종 혜택을 받을 겸 지역 화폐를 사용하면 좋을듯합니다. 각 지역이 지역 화폐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