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를 살펴봅시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를 살펴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에서는 2021년 10월 30일 유무선 전화면접 조사로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조사 대상은 만 18세 이상 경기도민 1,000명이고 95% 신뢰 수준에서 ±3.1%P입니다. 조사기관은 ㈜케이스탯리서치입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 1. 평소 사용하는 일회용품은 무엇인가요?

 

 

1위는 1회용 비닐 봉투 및 쇼핑백(70%), 2위는 종이나 플라스틱 등의 1회용컵(52%), 3위는 1회용 나무젓가락(34%), 4위는 종이나 플라스틱 등의 1회용 접시와 용기(22%), 5위는 수저, 포크, 나이프 등 1회용 수저류(15%), 6위는 일회용 면도기와 칫솔(11%), 7위는 1회용 치약, 샴푸, 린스(9%) 순으로 답변하셨습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 2. 규제를 가장 시급히 적용해야 하는 1회용품 제공처는 어디일까요?

1위는 음식 판매업체(28%), 2위는 커피와 음료 판매업체(24%), 3위는 슈퍼마켓, 편의점, 마트 등 유통업체(14%), 공동 3위는 결혼식장, 장례식장 등 경조사업체(14%), 5위는 야구장, 축구장 등 스포츠 관람 시설(8%), 6위는 호텔, 펜션 등 숙박업체(3%), 7위는 목욕탕 찜질방 등 목욕업소(2%) 순으로 대답하셨습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 3.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환경오염 등을 고려해 1회용품 사용을 현재보다 줄일 의향이 있나요?

 

 

경기도민 95%는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매우 그렇다가 64%, 대체로 그렇다가 31%입니다. 그렇지 않다는 4%, 별로 그렇지 않다는 3%, 전혀 그렇지 않다는 2%입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 4. 배달 앱에서 1회 용기가 아닌 다회용 배달 용기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면, 다회 용기로 음식을 주문할 의향이 있나요?

반드시 이용할 생각이 있다가 33%, 기회가 된다면 이용할 생각이 있다가 43%입니다. 이용할 생각이 없다는 22%, 전혀 이용할 생각이 없다가 9%입니다.

 

현재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공공배달 앱 배달 특급 다회용기 시범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2021년 7월부터 경기도 공공배달 앱 배달 특급과 연계해 화성 동탄 1, 2 신도시에서 다회용기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상 경기도에서 진행한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설문 조사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티브이에서 배달 다회용기 수거하는 업체에서 어떻게 씻는지 방송했었는데 되게 깨끗하게 닦더라고요. 웬만한 사람이 설거지하는 것보다 깨끗하게 기계로 다회용기 설거지를 했습니다. 그러니 자연을 보호한다는 생각으로 다회용기를 믿고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플라스틱이 자연으로 가게 되면 그게 돌아서 결국 사람도 미세플라스틱을 먹게 되기 때문에 본인을 위해서라도 다회용기를 이용하는 게 더 좋으실 것입니다. 환경보호라는 지구촌 미션을 잘 해결하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