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구경하기 좋은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별구경하기 좋은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별구경하기 좋은곳입니다. 겨울철 대기는 차갑고, 건조하지만 다른 계절에 비해 맑고 투명해 맨눈으로도 쏟아지는 별을 또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별 감상 여행 어떠실까요

 

 

별구경하기 좋은곳 1. 양평 벗고개터널

터널 주위에 별빛을 가릴 만한 빛을 내는 시설이 전혀 없어 여름철은 은하수 촬영지로도 주목받는 곳입니다. 터널 끝에서 연인과 함께 쏟아지는 별빛을 배경 삼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양평군 양서면 목왕리

 

 

별구경하기 좋은곳 2.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

모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연예인 화사가 이곳에서 별빛을 만끽한 이후 유명해진 곳입니다. 별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으레 그렇듯 광공해가 없어 맑은 대기 속에 화려하게 빛나는 별빛을 한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주소 : 가평군 북면 화악리

 

별구경하기 좋은곳 3. 양평 구둔역 폐역

깊은 밤 구둔역 폐역과 별빛이 조화를 이루는 때를 기다릴 수 있는 사람만이 구둔역에서의 별 사진이 주는 황홀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운영하지 않는 구둔역을 비추듯 아름답게 빛나는 별들의 군무를 두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주소 : 양평군 지평면 일신리

 

별구경하기 좋은곳 4. 연천 당포성

군부대가 많고 북한에 가까운 지역이라 인적이 뜸하리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달이 완전히 보이지 않는 월식에 맞춰 당포성에 도착하면 별을 보기 위해 모인 차량으로 이곳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홀로 외로이 서 있는 나무와 전망대를 별과 함께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주소 : 연천군 미산면 동이리

 

 

별구경하기 좋은곳 5. 송암스페이스센터

감성적으로 별을 보는 곳이 아닌 과학적으로 별을 관찰하는 천문대입니다. 양주시 계명산에 있습니다. 2007년 7월 개관한 송암스페이스센터는 천문대에서 한층 더 규모를 키운 우주 테마파크입니다.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곳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부대시설들이 있어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이나 데이트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어린이들 과학교육용으로도 아주 좋고요.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사전에 별이나 우주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케이블카를 타야 올라갈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양주시 자흥면 권율로185번길 103

문의 : 031, 894 6000

 

이상 경기도의 별구경하기 좋은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옛날에는 우리 집 옥상에만 올라가도 별들 잘 보였는데 지금은 별을 보는 것을 포기하고 살아갑니다. 천체망원경도 사봤자 별들 못 볼 것 같아 그냥 안 사게 되는데요. 저 같은 우주 덕후는 아쉬울 따름입니다. 우주를 관찰하면서 내가 사는 이 세상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주는 왜 만들어졌는지, 생명은 왜 만들어졌는지, 이 세상은 어떤 원리로 돌아가는지 등 본질적인 물음을 품고 우주에 대해 이해하는 재미는 쏠쏠합니다. 겨울철은 하늘이 맑아 별을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밤하늘 관찰의 여행 어떠실까요?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