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잘하는 방법 을 상담받는 곳 서울 영테크를 소개합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을 상담받는 곳 서울 영테크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 시대엔 재테크, 투자 공부는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최신 유행에 민감한 MZ세대라면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서울에서 잘살기 위해 똑똑하게 투자하고, 자산을 형성해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서울 영테크의 재테크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1. 서울 영테크는 누가 이용할까?

사회 초년생, 재테크 입문생 등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 청년 포털(https://youth.seoul.go.kr/youth/)을 통해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신청한 청년들은 화상(구글 Meet, Zoom), 전화, 이메일(youngtech.seoul@gmail.com), 카카오톡(서울 톡, 서울 영테크 플러스 친구) 중 원하는 방식으로 재테크, 돈 관리, 부채관리 같은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상담을 1대1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2. 서울 영테크 상담 내용은?

각자의 재무 목표와 개인의 성향을 고려해 재테크, 돈 관리, 신용 관리법 등을 맞춤형으로 상담합니다.

 

상담 신청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십니다.

서울 청년 포털 -> [상단 메뉴] 금융, 복지 -> 금융 지원 -> 서울 영테크 -> 서울 영테크 재무 상담 신청

 

*심층 상담(대면)은 2022년 1월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상담자도 다음에 신청 가능합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3, 서울 영테크 활용하기

온라인 재테크 교육은 서울 청년 포털 내 ‘서울 영테크’에서 별도의 강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습니다. ‘서울 영테크 토크쇼’ 또한 월 1회 이상 진행합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추후 서울 청년 포털을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서울 영테크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s://youth.seoul.go.kr/site/main/content/youth_young_tech_intro

위의 사이트로 가셔서 서울 영테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아래는 요즘 뜨는 신상 재테크를 소개하겠습니다.

1. 리셀테크(Resell Tech)

스니커즈를 넘어 패션, 레고 블록까지 다양한 취미용품이 리셀의 대상이 됐습니다. 취미용품으로 산 물품을 재판매하는 재테크 방식입니다. 가수 GD가 협업한 운동화의 경우 정가의 100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저작권테크

음악 저작권을 공동구매해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좋아하는 가수를 응원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저작권의 일부를 참여 청구권 혹은 저작인접권으로 구매해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3. 아트테크(Art Tech)

목돈이 없더라도 안목으로 선택해 구입한 미술 작품을 되팔아 수익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4. NFT(대체 불가능 토큰)

기존 암호화폐와는 다르게 고유한 가치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어 진위와 소유권 입증이 중요한 그림, 음악, 영상 등의 콘텐츠 분야에 적용됩니다. 실물로 수집하던 예술작품을 디지털화된 형태로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재테크 잘하는 방법을 상담받는 곳 서울 영테크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정말 중요한 영역인 것은 맞지요. 자금 관리 잘하셔서 하고 싶은 것에 돈 때문에 발목 잡히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