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질환 에 대해 알아봅시다

전립선 질환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전립선 질환 은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전립선암이 있는데요. 전립선과 각 전립선 질환들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나이가 30대 이상인 남성분들이나 배우자가 있으신 아내 분들이 잘 살펴보셔야 할 내용들입니다.

 


위의 사진은 전립선의 위치와 전립선 모양을 나타낸 그림과() 전립선 질환 인 전립선 비대증이 걸렸을 때 그림(아래)입니다.

 

전립선은 음낭과 항문 사이 회음부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 전립선을 자극 할 때 항문에 손을 집어 넣는 것입니다. 전립선은 배뇨기관이 아니라 생식기관으로 정액을 이루는 물질의 30%를 전립선 액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약과 남성 건강은 실질적으로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하고요

 

좌욕은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서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 같은 전립선 질환에 좋다고 하네요.

 

자전거 같은 경우는 많이 타면 건강에는 좋지만 전립선에는 안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자전거 보조기구나 안장 중에서 전립선에 괜찮게 나오는 제품들이 있다고 하니 그런 전립선에 도움이 되는 기구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이 커지면서 가운데 있는 요도를 누르게 됩니다.(위 그림) 그래서 소변 통로인 요도가 좁아져 요도 폐쇄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오줌발이 이건 아니다 싶을 정도로 예전부터 많이 약해지고 소변 시작이 어려운 증상들입니다.

 


위의 그래프가 전립선 비대증 질환으로 진료실을 찾는 인원의 수를 나타낸 통계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전립선 질환 은 전립선염입니다. 전립선 질환인 전립선염은 전립선 조직의 염증으로 인한 모든 증후군을 통틀어 뜻하는 것입니다. 전립선염과 전립선 비대증은 증상이 유사합니다. 잦은 소변과 잔뇨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전립선염이 전립선 비대증과 다른 점은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잘 낫지 않고 반복돼서 우울증 같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전립선 질환은 전립선암입니다. 전립선암으로 인한 사망률은 최근 30년간 10배 이상 증가 했는데요 암 사망률이 증가하는데 1등 공신을 한 것이 전립선암이라고 합니다. 전립선암은 남성 암중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암 같은 경우는 전이가 잘되지 않고 진행도 늦습니다. 그래서 착한 암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 확률이 90%이상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장기로 전이되면 평균 생존기간은 2년 반이 되고요 말기 암이 되면 생존기간은 11개월 정도 된다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암은 둘 다 전립선이 커지는 병입니다. 그래서 소변도 가늘어지고 빈뇨와 야간뇨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전립선암의 경우는 피도 나오고 엄청 아프다고 합니다.

 


위의 그림은 전립선 질환인 전립선염 그림()과 전립선암 그림(아래)입니다.

전립선암에 노출되기 쉬운 제일 큰 원인은 비만이라고 합니다. 비만일 경우 전립선암이 걸릴 위험이 1,2배 높아집니다.

 

전립선 질환에 좋은 생활 습관은 적절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생활, 금연 금주, 하루 30분 이상 걷기운동등이 있습니다.

 

케겔운동도 전립선 질환에 좋은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항문을 조이고 10초간 유지 한다.

2. 항문을 천천히 풀어주고 10초간 있는다.

3. 항문을 순간적으로 조였다 풀기를 3번 반복한다.

이것을 하루 3회씩 반복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전립선 질환에 좋은 음식은 파프리카를 추천하는데요. 파프리카 색깔별로 영양소가 다르니 색깔별로 골고루 드시면 되십니다. 파프리카에는 30여종 이상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역시 전립선 질환에 좋은데요. 전립선 질환을 신경 쓸 정도면 대부분 나이가 어느 정도 있으신분들이테니 이젠 운동을 하시며 살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전립선 질환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생식은 소중하니 잘 지키면서 살아야지요. 남성분들 파이팅입니다.


☞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채널 구독 하기~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구독 하~

 블로그 밴드 구독 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