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l ldl 콜레스테롤 에 대해 알아봅시다

hdl ldl 콜레스테롤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안 좋은 콜레스테롤 이 지나치게 높으면 갑자기 쓰러질 수도 있고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도 높아집니다. 콜레스테롤은 hdl ldl 로 나눠지는데요. hdl ldl 의 각 콜레스테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dl ldl 콜레스테롤 중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을 막는 것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면 심뇌혈관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hdl ldl 콜레스테롤은 인체 내 역할은 세포막을 형성하고 유지하고 보호하는 것입니다. 사람 세포막은 약 30%가 콜레스테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성장에 필수 요소입니다.

 

콜레스테롤의 또 다른 인체 내 역할은 면역조절 스테로이드호르몬 생성, 성호르몬 생성의 원료, 비타민 D의 생성 원료가 됩니다.

 

콜레스테롤은 hdl ldl 이 똑같은 콜레스테롤인데요. 저 똑같은 콜레스테롤이 인체를 돌아다닐 때 뭘 타고 다니는데 hdl ldl hdl을 타고 다니면 hdl 콜레스테롤이고 ldl이란 것을 타고 다니면 ldl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hdl ldl ldl 콜레스테롤은 인체를 돌아다닐 때 혈관 벽에 쌓이게 되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뇌졸중의 원인이 되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하고 hdl ldl hdl 콜레스테롤은 중성지방을 간으로 배출시켜 분해되게 해서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합니다.

 

hdl ldl hdl 콜레스테롤은 높을수록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낮아지는 좋은 콜레스테롤인데요. 지나치게 높으면 심장질환 발생위험이 오히려 증가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그리고 hdl 콜레스테롤 단독으로는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지 못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드시기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먹어서 안정화가 된 다해서 콜레스테롤 약을 끊으면 다시 콜레스테롤이 안 좋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약을 오랫동안 복용하면 당뇨병이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콜레스테롤 약을 복용함으로써 얻는 득과 실을 계산하여 득이 더 많아 콜레스테롤 약을 계속 드시게 의사 선생님이 처방한다고 합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hdl ldl 중 혈관 벽에 쌓인 ldl 콜레스테롤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여성이 폐경을 하면 에스트로겐이 줄어들어 ldl 콜레스테롤을 잘 청소해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폐경전의 여성은 남성보다 콜레스테롤 위험성이 적지만 폐경 후에는 남자보다 콜레스테롤 위험성이 더 높아집니다.

 


우리 몸의 hdl ldl 콜레스테롤은 20%정도만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고 나머지는 몸에서 자체 생성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계란 노른자를 버리지 않고 계속 드신다 해서 콜레스테롤 관련 질환이 나빠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심장을 망치는 음식으로는 당류 음식(정제된 탄수화물), 트랜스 지방, 가공육, 오메가 6지방이 있습니다.

 

hdl ldl 콜레스테롤 중 ldl 콜레스테롤 에 대해 좋은 음식은 마키 베리 요구르트를 의사선생님이 추천하셨습니다. 마키 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다른 베리류에 비하여 월등히 높습니다. 저렇게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이 많으면 hdl ldl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고 찌꺼기가 혈관에 쌓여 혈전을 만드는 것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운동 역시 hdl ldl ldl 콜레스테롤 관련 질환이 걸리지 않게 도움을 줍니다.

 

이상 hdl ldl 콜레스테롤 관련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야채와 베리류를 많이 먹고 꾸준히 운동하면 몸도 안 아프고 병원비도 줄이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건강을 위해 다들 노력합시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