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6 시리즈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뛰어난 속도와 우아한 곡선의 교본이라고 불리는 BMW M6 시리즈를 소개하겠습니다. BMW의 M사에서는 40년이 넘는 세월동안 질주 본능을 만족시켜줄 경주 차에서 착안한 엄청난 동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차, M 시리즈를 발표하였습니다. BMW M6 은 M 시리즈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1983년 M사에서 BMW사의 고급스러운 6시리즈를 자세히 연구해 M사다운 고급 세단 형(지붕이 있는 일반적 형태의 자동차) 스포츠카를 만들었는데 그것이 바로 BMW M635CSI입니다.
위의 사진은 BMW M6 시리즈 그란 쿠페 외부 모습(위)과 내부 모습(아래)입니다.
모든 BMW M 시리즈의 최초는 M1입니다. M1은 원래 경주차로 개발했다가 M사에서 대량 생산화 했습니다. BMW M6 시리즈 는 본래 혈통에 충실한 차입니다. 우아하고 깔끔한 곡선과 고급스러운 최첨단 세단을 연상하게 하는 외관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후드 안에는 엄청난 동력 장치가 숨어 있습니다. 훌륭한 연비뿐만 아니라 어떤 날씨에도 끄떡없는 제어기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세단입니다.
1990년대 BMW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복합 브레이크 디스크를 만들었습니다. BMW M 시리즈 의 엄청난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서입니다. 일반 디스크와 달리 다양한 재료를 혼합한 브레이크 디스크를 만들었습니다. 축 거리의 스프링 하중을 감소하려고 디스크 바깥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었습니다. 특별 제작한 복합 브레이크는 푸른색을 띱니다.
BMW M6 시리즈 는 BMW 6 시리즈와 외형은 비슷하지만 기하학 구조는 매우 다릅니다. 비틀림 강성이 더욱 강해졌을 뿐만 아니라 일반 6시리즈와 비교했을 때도 BMW M6 시리즈 는 움직임이 매우 다릅니다. 앞 차축 캐리어의 경우 더욱 빠른 속도에서도 제어가 쉽게 설계되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BMW는 90년대에 이미 알루미늄 서스펜션 시스템을 개척하였습니다. 강철 베어링 몇 개만 제외하고는 BMW M6 시리즈 캐리어 대부분이 거의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습니다.
BMW M6 시리즈 의 지붕은 탄소섬유로 되어있습니다. 탄소섬유는 견고하지만 매우 가벼워서 지붕에 올렸을 때 차 중심이 중력을 덜 받아 차량 제어가 더 잘됩니다.
BMW M6 시리즈 의 문은 압축 알루미늄으로 만듭니다. BMW 알루미늄 센터에서 연구와 조사를 거듭하며 새로운 금속 가공법을 개발해 좀 더 복잡한 디자인도 만들 수 있게 됐는데 앞 펜더부터 뒤 플랭크까지 이어지는 선이 바로 그 결과물입니다. 문처럼 후드도 압축 알루미늄으로 만듭니다.
BMW M6 시리즈 에는 4.4리터 V8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착돼 412킬로와트의 힘을 자랑하며 직접 분사식 방식과 가변 밸브 타이밍, 가변 캠축 제어로 구성돼 있습니다.
BMW M6 시리즈 는 2인승 쿠페와 4인승 그란 쿠페나 컨버터블로 나와 있습니다. 최첨단 럭셔리 스포츠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양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BMW M6 시리즈 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들어가는 배선도 다릅니다. BMW M6 시리즈 에 들어가는 배선길이만 4km에 달하고 한 번에 설치 할 수 있도록 한 치의 오차 없이 생산합니다.
BMW M6 시리즈 는 고객의 선택폭을 넓히려고 ‘프로즌’이라는 색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BMW 특유의 밝게 빛나는 금속광과는 달리 무광이지만 오히려 차의 독특한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BMW M6 시리즈 의 내부 인테리어는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BMW M6 시리즈 만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BMW M6 시리즈 의 V8엔진은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데요. 690뉴턴 피트의 최대 토크를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도 4.2초에 불과합니다.
BMW M6 시리즈 는 어떤 노면 상태에서도 흔들림 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