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합니다 –경기 오산시-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장소는 경기도 오산시의 물향기수목원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수도권 전철 1호선 오산대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입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는 대상은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이고요. 날짜는 4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위의 그림은 물향기수목원 전경 모습(위 그림)과 물향기수목원 위치(아래 지도)입니다.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2019년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숲체험 프로그램 교실’을 운영한다고 10일 발표 하였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대상은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입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화요일~일요일 에 운영하며, 대부분 오전 10시에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60분 ~ 70분정도 소요 됩니다. 예약은 전월 1일부터 가능하고 일주일 전까지 인원이 차지 않으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은 가족과 함께 여러 식물들을 직접 화분에 심어보고, 식재와 관리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숲체험 프로그램을 하며 자신이 만든 작품은 자신이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에서는 참가자들이 식물의 유지관리법을 배우고 초화분을 만들어보는 ‘손바닥 정원 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을 합니다. 또 ‘국화원예’에서는 나만의 국화 화훼를 만들어 봅니다. ‘오감체험교실’에서는 오감을 통해 식물을 체험해 봅니다. 또한 ‘목공 프로그램’에서는 나만의 생활용품을 나무재료를 활용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물향기수목원 방문자센터(031 378 1261)로 전화를 걸어 전화 예약을 하면 됩니다. 별도의 숲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는 없으며 입장료만 내면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물향기수목원 방문자센터(031 378 1261)로 전화해서 문의하시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십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farm.gg.go.kr/sigt/74

 

민순기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봄철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산림자원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랑하는 자녀들과 함께 수도권에서 가까운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을 직접 방문하여 식물을 체험해보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경기도 물향기 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06년 오산시 수청동에 개원한 이래 매년 50만 명이 찾는 경기도의 대표족인 관광명소입니다.

 

이상 경기도 오산시의 물향기 수목원에서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아이가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때는 공부하느냐 어디 놀러가기 힘드니 어렸을 때 미리미리 데리고 다니면서 체험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살면서 가능한 많은 것들을 느끼시며 사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