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일자리센터 8곳을 안내합니다

서울 일자리센터 8곳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일자리를 원하는 시민과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에 연계해 개개인의 실력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청년부터 중장년 그리고 경력 단절 여성까지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시민이라면 서울 일자리센터 8곳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알아봅시다.

 

서울 일자리센터 1. 서울시 일자리 포털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취업을 위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취업 정보 서비스로, 서울시가 지원하는 구인, 구직활동을 포함해 기업에 엄선된 인력풀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자치구, 관계 기관 등과 연계해 차별화된 구인, 구직활동을 지원합니다.

https://job.seoul.go.kr/Main.do?method=getMain

위의 url이 서울시 일자리 포털 사이트 주소입니다.

 

 

서울 일자리센터 2. 서울시 일자리 카페

서울시 일자리 카페는 종로, 신촌, 대학가 등 서울 시내 청년 밀집 지역 곳곳에 문을 열고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청년 취업 특화 공간입니다. 최신 일자리 정보, 취업 상담, 직무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부터 스터디 룸 대여까지 지원합니다.

전화번호: 02·731 9570

 

서울 일자리센터 3. 서울시 청년 일자리센터

청년들의 취업을 위한 맞춤형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만 15~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맞춤형 일자리를 제안하고 취업에 도움을 줍니다.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며 일대일 심층 상담을 통해 진단부터 진로 설정, 성공적인 구직 전략 제시, 변화 관리, 취업 알선, 취업 후 고용 유지 관리 등 구직자별로 책임관리 합니다. 구인 기업에는 유능하고 다양한 인재 정보도 제공합니다.

주소: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363 장교빌딩 1층

전화번호: 02·731 9570(9571)

 

서울 일자리센터 4. 서울 일자리센터

2009년 서울시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개설한 취업 전문 기관으로, 현재 24명의 전문 상담사가 계층별 전문 상담과 취업 알선, 창업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원하는 서울 시민에게 다양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우량 일자리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우수한 인재들에게 능력과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소: 서울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 3

전화번호: 1588·9142

 

서울 일자리센터 5. 50플러스포털

서울시 중장년층을 위한 지원 정책과 사업, 상담, 교육, 사회 공헌형 일자리, 건강, 재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50+세대 전용 온라인 소통창구입니다. 50세 이후의 삶을 제공하는 곳으로 서울시 50+인턴십, 50+보람 일자리 등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가 다양합니다.

https://50plus.or.kr/

위의 url이 50플러스포털 사이트 주소입니다.

 

 

서울 일자리센터 6. 서울우먼업

서울시의 24개 여성 인력개발기관을 통칭하는 브랜드이자 여성 일자리 통합 정보망으로, 여성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 창업 등을 지원합니다. 서울시 여성 능력개발원 내일배움카드 제, 직무 능력 향상 훈련 등 다양한 서비스와 우수한 수준의 전문 강사를 관리하는 교육 강사 인력풀도 운영합니다.

https://www.seoulwomanup.or.kr/womanup/main/main.do

위의 url이 서울우먼업 사이트 주소입니다.

 

서울 일자리센터 7. 서울시 여성 능력개발원 일자리 부르릉 버스

전문 직업상담사와 취업설계사가 아파트 단지, 주민센터, 대형 마트 등을 찾아가 현장에서 취업 및 교육 관련 상담 등을 진행합니다. 4인승 상담 버스 2대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낮 시간대에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 적성 진단 서비스, 직업 교육 프로그램 안내 및 상담을 제공하며, 온라인 상담 창구도 운영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서울시일자리부르릉서비스

 

서울 일자리센터 8.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이면 누구나 취업할 수 있도록 경력과 환경을 배려한 개인별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경력 단절 여성이나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직업 상담, 직업 교육, 훈련, 취업 연계, 취업 후 사후 관리까지 지원합니다.

https://saeil.mogef.go.kr/hom/HOM_Main.do

위의 url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이트 주소입니다.

전화번호: 1544·1199

 

이상 서울 일자리센터 8곳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라 일자리 구하기도 쉽지 않으실 텐데요. 힘든 거 이겨내고 건승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