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젯스피너 효과에 대해 알아봅시다

피젯스피너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피젯스피너는 1990년대 만들어진 장난감이지만 요즘 들어 인기가 높아진 장난감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고 그냥 돌리는 것인데요. 중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피젯스피너가 인기가 높아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됨으로 써 나올 수 있는 문제점과 알려진 피젯스피너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이 피젯스피너모습()과 피젯스피너를 돌릴 때 모습(아래)입니다.

피젯스피너라는 말의 뜻은 꼼지락거린다 + 돌린다 의 합성어입니다. 싼 것은 3000~4000원정도 하고요 비싼 것은 몇 십만 원 하기도 합니다. 포브스에서는 2017년 사무실에 있어야 하는 장난감으로 피젯스피너를 꼽았습니다.

 


인기가 높은 이유로는 단순히 돌리는 것이다 보니까 피젯스피너 효과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준다는 평가가 있고요 일각에서는 피젯스피너 효과가 금연에 도움을 준다고 하던가 집중력을 높여줘 자폐증이나 주의력 결핍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피젯스피너 효과들은 과학적 근거가 있는 말은 아니라고 합니다. JOHNS HOPKINS 대학교에서는 피젯스피너가 의료용이 아니며 위에서 언급한 피젯스피너 효과가 정말이라는 근거는 없다고 발표 했습니다.

 

피젯스피너 효과 중에 안 좋은 것은 피젯스피너의 작은 부품들을 아이들이 삼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좀 있다고 합니다. 또 일부 학교에서는 피젯스피너를 가지고 학교에 못 오게 하는데요. 학생들이 수업 때를 포함해 시도 때도 없이 돌리고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이상 피젯스피너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피젯스피너 가격도 착하고 하니 아이에게 부품 삼키지 말라고 안전교육을 시킨 후 가지고 놀게 해도 괜찮을 듯 하네요 행복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