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 순위 를 봅시다 – 한국 2018년 -

브랜드 파워 순위를 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기업이 상품을 파는데 있어서 브랜드 파워 는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그냥 브랜드 파워 만 보고 상품을 사기도 할 정도인데요. 이렇게 중요한 브랜드 파워 에 대해서 점수를 매겨 순위를 매기는 조사를 하였습니다. KMAC 또는 한국능률협회 라는 경영컨설팅 회사에서 발표한 브랜드 파워 순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파워 점수 = 브랜드 인지도 + 브랜드 충성도 의 공식으로 브랜드 파워 점수를 산출하였습니다. 아래는 역전 산업군 브랜드 파워 순위 입니다.

 


분유 이유식 부분 브랜드 파워 는 매일기업이 1등을 했군요. 남성화장품은 오딧세이가 1등을 했습니다. 대형승용차 브랜드 파워는 제네시스가 1, 그랜저가 2등입니다. 핸드폰은 아이폰이 1등을 하고 삼성이 2, 3등입니다. 온라인 게임은 모두의 마블이 1등을 했군요.

 


아래는 신규 산업군 브랜드 파워 순위입니다.

 


가전은 LG가 대부분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하고 삼성이 대부분 2위입니다. 모바일 금융 플랫폼 부분은 신한이 1위입니다. 알바포털은 알바천국이 1위입니다. 암병원은 서울 자 들어가는 병원들이 1~3위를 하였습니다.


아래는 소비재 산업군 브랜드 파워 순위입니다.

 


커피믹스의 브랜드 파워 1위는 맥심입니다. 과자는 새우깡이 1, 포테토칩이 2, 에이스가 3위입니다. 라면의 브랜드 파워 순위는 신라면이 1, 진라면이 2, 너구리가 3위입니다. 아이스크림의 브랜드 파워 순위는 1위가 브라보콘, 2위가 월드콘, 3위가 돼지바이네요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맥심 카누가 1위입니다.

 

아래는 내구재 산업군 브랜드 파워 순위입니다.

 


정수기 브랜드 파워 순위는 코웨이 정수기가 1, LG 퓨리가 2, 쿠쿠 정수기가 3등입니다. 밥솥 브랜드 파워 순위는 쿠쿠가 1, 쿠첸이 2위이네요 냉장고는 드물게 삼성이 1위를 하고 LG2~3위를 하였습니다.



아래는 서비스재 산업군 브랜드 파워 순위입니다.

 


외국어 관련 교육은 YBM 이 브랜드 파워 순위 1위를 하였습니다. 사이버 대학 브랜드 파워 는 경희사이버대학교가 1위를 하였습니다. 은행은 신한이 1, 국민은행이 2, 우리은행이 3위입니다. 대형 할인마트 브랜드 파워 순위는 이마트가 1, 홈플러스가 2, 롯데마트가 3위입니다.

 

아래는 착한 브랜드 부분 브랜드 파워 순위입니다.

 


 

아래는 브랜드 파워 순위 1등을 많이한 기업들 목록입니다.

 


LG7개부분에서 브랜드 파워 1위를 하여 1등입니다. 솔직히 1개 부분에서만 브랜드 파워 1위를 해도 굉장한 것인데 저기 있는 기업들은 2개 이상 부분에서 브랜드 파워 1위를 하였습니다.

 

이상 브랜드 파워 순위를 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KMAC 홈페이지에서 뒤져보시면 위의 브랜드 파워 순위 관련 보고서가 PDF로 있으니 다운받으셔서 자세히 살펴보셔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부자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