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는 방법 을 알려주는 책 유시민의 표현의 기술

글쓰는 방법 을 알려주는 책 유시민 저의 표현의 기술을 읽고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느냐 저는 글쓰기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글쓰기 관련 책들을 가끔씩 읽곤 하는데요. 글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유시민의 표현의 기술 도 그런 맥락에서 읽게 되었습니다. 저는 유시민씨를 좋아합니다. 더 정확히 말씀드린다면 유시민씨라는 사람보다는 유시민씨의 글쓰는 스타일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철학적인 글들을 굉장히 쉽게 써주시거든요 그래서 도서관에 이북으로 있는 유시민씨가 쓴 책을 검색하다 글쓰는 방법 알려주는 책 표현의 기술을 알게 되고 읽게 되었습니다.

 


글쓰는 방법 알려주는 표현의 기술이란 책을 처음에 봤을 때 문장을 어떻게 예술적으로 써야 하는지 테크닉을 알려주는 책인지 알았습니다. 그래도 직업적으로 글쓰는 사람인데 글에 예술성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근데 그 생각은 좀 미식적인 생각이었고 글쓰는 방법 표현의 기술은 좀 더 근원적으로 표현의 기술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글쓰는 방법 알려주는 책 표현의 기술은 글을 왜 쓰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먼저 던져 줍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람이 글쓰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기 자신을 돋보이게 하려는 욕망

2. 의미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미학적 열정

3. 역사에 무엇인가 남기려는 충동

4. 정치적 의도 즉 세상을 좀 더 좋게 바꾸려는 문제

5. 경제적 이유

 

위와 같은데요. 저 중에서 꼭 1가지의 이유만 선택되는 게 아니라 여러 이유들이 겹쳐질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경제적 이유로 운영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돈만 바라보면서 쓰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돈을 바라보면서 쓰는 것은 기본적인 것이고 거기서 더 나아가 세상을 좀 더 좋게 바꾸고 싶은 욕구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전문성을 더 가지고 싶어서 미학적 열정도 가져지고 있습니다.

 

글쓰는 방법 알려주는 책 유시민의 표현의 기술은 이외에 자소서 쓰는 법이나 베스트셀러 쓰는 법, 서평 쓰는 법등 여러 종류의 글쓰는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일단 글쓰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먼저 읽으시고 그 다음 책으로 글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표현의 기술을 읽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이나 표현의 기술이 이나 둘 다 글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책인 건 맞지만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이 좀 더 기본적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글쓰는 방법 알려주는 책 표현의 기술에는 정훈이 님의 만화도 요소요소에 계속 첨가되어 있어 재밌고 웃기기도 합니다.

 

정훈이님의 만화를 보면서 느낀 점은 삶을 살아가는 중에 중요한 요소 중에 한 가지는 역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여 그것을 갈고 닦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연마하여 전문가가 되는 것이 중요한 인생 행복의 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글쓰는 방법 을 알려주는 책 유시민의 표현의 기술을 읽고 독후감을 적었습니다. 글쓰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읽으시기 바랍니다. 재밌고 배우는 것도 많은 책입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