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를 봅시다 –2017년 기준-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비스업 종류 별 사업체수 증감과, 종사자수, 매출액 증감을 보는 통계입니다. 기준시점은 20171231일 이고 20181229일 현재 서비스업 종류 별 공개된 통계 중 제일 최신의 자료입니다.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를 보시고 사업체 수나 종사자수가 증감은 얼마 안 되지만 매출액이 많이 증가하는 분야는 진출 후보로 놓으시고 사업체 수나 증가자수는 증가하거나 그대로지만 매출액이 떨어지는 분야는 진출후보에서 지우시는 방식 등으로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 요약 그림입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사업체수 증가 추이입니다



사업체 수와 종사자 수는 별로 증가하지 않으면서 그 대비 매출액이 많이 증가하는 분야가 블루오션인 듯합니다.

 


아래는 업종별 종사자 수 증감률입니다. 교육서비스, 보건 사회복지, 예술 스포츠 여가 가 증가율이 높습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 업종별 매출액입니다. 부동산, 수도하수폐기원료재생, 보건사회복지, 사업 시설관리 사업지원 임대 가 매출액 증가율이 큰 것으로 나왔습니다. 부동산 업종은 사업체 수나 종사자수는 평균대비 그렇게 많이 증가하지 않았지만 매출액은 제일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왔으니 통계상으론 제일 진입할만한 가치가 있는 업종인 듯합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 종사자 1인당 매출액 증가율입니다. 부동산이 탑이고, 수도 하수 폐기 원료재생이 2위입니다. 그 다음 도소매가 3위를 하는 등 중간영역은 비슷합니다. 예술 스포츠 여가와 교육서비스, 수리 개인서비스는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으니 관련 업종 창업하시려면 다시 고려를 해보셔야 하십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프랜차이즈 종류별 매출액 증감률 추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편의점의 매출액 증가율이 제일 큽니다. 치킨과 주점 증가율이 제일 작으니 해당 업종 진출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다시 한 번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 도소매업종을 세분화해서 보여주는 표입니다. 자동차, 도매업, 소매업은 모두 사업자수와 종사자 수가 줄고 있으나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숙박 음식점 업종별 주요 지표입니다. 음식 주점 업은 그래도 매출액이 증가 추세이지만 숙박업은 사업체수와 종사자수가 늘고 있지만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으니 창업을 고려중이었다면 다시 한 번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수도 하수 폐기 원료재생 분야인데요. 전체적으로 봤을 때 유망한 업종입니다



그 핵심은 바로 환경정화와 복원입니다. 그 분야는 사업체수와 종사자수는 줄고 있지만 매출액은 제일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정보통신 업종을 세분화해서 본 것입니다. 방송분야는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으니 진출을 다시 한 번 고려해주시고요 저 분야에서는 정보서비스업이 사업체 수나 종사자수는 얼마 증가 안했지만 매출액이 제일 크게 증가해 유망한 분야입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 부동산 분야입니다. 부동산 분야는 사업체수와 종사자수 대비 매출액 증가율이 크니 나름 진출하기 괜찮은 분야입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전문 과학 기술 분야 통계표입니다. 저 분야는 진출하기에 밝지는 않으니 진출 고려중이시라면 다시 한 번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사업시설관리 임대 세부사항입니다. 임대 분야가 사업체수와 종사자수 증가는 작거나 마이너스인데 매출액 증가율은 많이 큰 상황입니다. 임대업이 유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 교육서비스 분야를 나타낸 것입니다. 사업체수와 종사자수 증가율에 비해 매출액 증가율이 작으니 교육서비스에 진출 계획이시라면 다시 한 번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보건 사회복지 분야의 세부사항입니다. 사회복지 쪽도 매출액이 많이 증가했지만 종사자수는 더 많은 비율로 증가해 유망하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보건 분야는 사업체 수나 종사자수 증가율에 비해 매출액이 많이 증가하고 있으니 유망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 예술 스포츠 여가 세부사항입니다. 스포츠 오락보다는 창작, 예술 및 여가 분야가 더 유망하게 나왔습니다. 그러나 사업체수 증가가 커서 경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는 수리 개인서비스 세부분야입니다. 매출액이 소폭 증가했고 개인서비스의 경우 사업체수가 매출액 증가율에 비해 많이 증가했습니다. 그냥 진출하기에 보통인 분야인 듯합니다.

 


아래는 서비스업 종류 별 종사자 1인당 매출액 증감률 표입니다. 1인당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는 분야를 진출 업종으로 고려해보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이상 서비스업 종류 별 통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위의 자료는 통계청에 있으니 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통계청에서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통계청 보도 자료에 있는데 제목은 ‘2017년 기준 서비스업 조사 잠정결과입니다. work는 현실입니다. 현실을 고려하여 자기가 일하고자 하는 업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부자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