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에 대해 알아봅시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는 독일기자 십니다. 독일기자로 일본에 계시다가 519일 아침 라디오에서 광주라는 말이 나오고, 한국의 계엄령이 전날 선포된 것이 연관되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을 감지하시고 광주로 가셔서 많은 광주항쟁 영상을 찍으셔서 세계에 퍼트리신 분이십니다.

 


위의 사진은 광주항쟁 당시 사진()과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 사진(아래 사진)입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는 함부르크에 있는 북독일 방송국(NDR), 독일 제1공영방송(ARD) 소속 이십니다. 타게스챠우 라고 ARD 저녁 8시 뉴스방송이 있는데요. 거기에 바로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의 영상이 80522일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뉴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의 광주와 그 주변의 지역까지 확대된 민중봉기는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 취재진은 샛길을 통해서 광주로 진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군대가 이틀 동안 이곳에서 시위대에 행한 잔인함은 우리가 직접 목격한 중상자들을 보면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오랜 군사독재기간 동안 쌓인 국민들의 증오가 폭발하면서 20만 명이 시위에 참가했고 약 3만 명이 직접 거리전투에 나섰습니다.”

 

당시 독일에서 유학중이던 장용주 신부님께서 위의 뉴스를 보고 서울과 광주에 연락했는데요. 국제전화선이 막혔다고 하십니다.

 

처음에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의 영상이 독일 뉴스로 나간 후 그날 다시 유로비젼을 통해 유럽에 전파되었고 유럽에서 해당사실들이 보도 되었습니다. 미국 CBS에서도 80523일 금요일 아침 뉴스로 광주항쟁 관련 뉴스가 보도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광중항쟁 관련 뉴스를 알고 한국 사람들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는 당시 북독일 방송국 도쿄 특파원이었는데요 위에서 말한 대로 이상함을 느끼고 서울 통신원과 통화 한 후 바로 서울로 오셨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 택시운전사 영화처럼 실제로 택시를 타고 광주로 출발하셨습니다. 광주로 가는 고속도로는 텅 비어있어서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가 탄 차량만 고속도로에 있었습니다.

 

당시 계엄령이 내려진 상황이라 위험했고, 광주로 가는 길목은 전부 군인들이 못 가게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택시운전사 김사복이 샛길을 찾아내 샛길로 갔는데 거기서도 군인이 지키고 있었습니다. 거기서 학생시위 때문에 광주에 부장과 길이 엇갈려서 부장을 찾으러 가야한다고 거짓말을 해 광주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의 영상에 의하면 광주에 공수부대가 오고 공수부대는 몽둥이로 시민들을 무차별 구타했습니다. 머리가 함몰되고 사람이 죽을 정도로 몽둥이로 두들겨 팼습니다. 그 후 소총에 장검을 부착한 후 실제로 장검으로 광주시민들을 찌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나중에는 소총을 이용해 발포하며 광주시민들을 죽였습니다. 관이 모잘러 죽은 사람들을 전부 관에 집어넣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는 외국기자이다 보니 광주시민들에게 많은 환영을 받았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을 통한 외신에는 광주항쟁 사태가 많이 보도되었지만 우리나라 언론은 정부의 언론통제로 광주항쟁 사태를 한 줄도 보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전남일보 기자들은 단체로 사직서를 내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광주항쟁에서 군인들에 대한 탄압 총 정점은 전두환입니다. 전두환은 당시 베트남전쟁을 참전 한 후 여서 과격한 방식이 더 익숙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후 전두환은 대통령이 되어 독재자가 되었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는 그 후 광주에서 일어난 일을 유르겐 베르트남 ARD 베이징 특파원과 함께 다큐멘터리로 만들었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가 한국에 와서 촬영한 영상을 이용하여 45분짜리 다큐멘터리로 만든 것입니다. 제목은 기로에 선 한국이고 809월 방송되었습니다.

 

그 다큐멘터리는 외국에서도 상영되었고 장용주 신부님이 번역하여 한국에서도 공개되었습니다. 제목은 오월 그날이 다시입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는 외국과 한국을 오가며 한국에 대해 여러 가지 취재를 하였는데요. 광화문에서 시위를 취재하던 중 86년에 사복경찰에게 끌려가 집단구타를 당하고 목뼈와 척추가 손상되는 중상을 입으셨습니다. 그래서 목뼈에 플라스틱을 일정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되셨습니다.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는 현재 고인이 되셨습니다.

 

이상 택시운전사 실제주인공 위르겐 힌츠페터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남의 나라 일을 위해 이렇게 헌신 해주신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님 너무 감사합니다. 사랑은 국경을 넘어서서, 인류를 넘어서서도 닿아야 하지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