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용품 산업 지원합니다 –경기도-

반려동물 용품 산업을 경기도가 지원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국내 반려동물 용품을 사용하는 반려동물 인구는 약 1,500만 명으로 반려동물 용품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연관 산업 발전방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0년 3조 3753억원이고, 2027년에는 6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도는 반려동물 용품 시장규모 확대에 따라 경기도 내 반려동물 용품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반려동물 용품 사업화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반려동물 용품 지원 사업은 우수한 반려동물 용품 중소기업을 발굴해 국내외 판로개척과,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반려동물 용품 ‘상용화 지원’은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규 디자인 개발과 금형 개발을 지원하며, 총 비용의 70%를 1,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구분은

1. 사료, 식품분야 – 건강보조식품, 반려동물용 배합 단미사료, 간식 등

2. 반려동물 용품 및 의약, 의료기기 분야 – 케이지 집, 생활용품, 미용용품, 차량용품, 동물 의약품, 의료기기, 헬스케어용품 등

로 나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용품 ‘판로개척 지원’은 반려동물 용품 관련 국내외 전시회 참가비를 총 44개사에게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총 비용의 70%를 국내전시회는 최대 200만 원(30개사), 해외전시회는 최대 500만 원(4개사)까지 지원합니다.

 

반려동물 용품 지원 사업체 선정 방법은 사업 연관성, 기술성, 타당성, 재무건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1차 60점 이상 획득 기업에 한하여 2차 심사에 들어갑니다. 2차심사에서는 고득점 순으로 지원 업체를 선정합니다. 2차 심사 때는 ppt를 이용해 발표에 참여해야 합니다.

 

 

반려동물 용품 지원 사업 신청자격은 경기도에 소재한 반려동물 용품 업체이며, 중소기업이어야 합니다. 신청 마감은 2020년 3월 31일 16:00이고, 신청하는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egbiz.or.kr

 

위의 사이트에 가셔서 ‘반려동물’로 검색하시면 관련 글 목록이 뜹니다.

 

한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19년에도 본 사업을 운영해 총 10개사의 상용화와 36개사의 판로개척을 지원했으면, 이를 통하여 57억 원의 매출 증대와 27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반려동물 용품 산업 지원 정책에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 031 259 6489로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되십니다.

 

이상 경기도에서 반려동물 용품 산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반려동물은 왠만하면 배신을 안 해서 마음 편하게 사랑을 줄 수 있지요. 반려동물 용품 산업이 활성화 되어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더 편리하고 행복해지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