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범죄 상담하는 곳 전화번호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청소년 범죄 상담하는 곳은 ‘청소년 전화’라고 하는데요. 전화번호는 ‘1388’입니다. 24시간 365일 무료 전화상담이니, 청소년 범죄 관련 고민 있으신 분들은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여성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를 일으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n번방 사건’ 같은 것에 얽힌 청소년은 청소년 범죄 상담하는 곳에 전화를 거셔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상담건수가 더 늘었다고 합니다.
20년 3월 8일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한 달 평균 100여 건을 넘는 일반 성상담 전화에 5건 내외정도였던 청소년 범죄 디지털 성범죄 건수가 지난 3월 한달간 17건에 달할 정도로 많이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년 범죄 디지털 성범죄 관련 상담 내용을 보면, SNS와 오픈채팅 등에서 용돈 등을 주겠다며 사진이나 인적사항 요구를 하고 이에 응해 넘기면, 이를 인질로 피해를 계속 입힌다는 내용입니다. 범죄자들은 넘겨받은 자료를 SNS에 유포하겠다며 협박하고 금전을 요구하거나, 더 높은 수위의 사진을 요구하고, 청소년들은 두려움으로 인해 주변에 알리지 못할 뿐만 아니라 사진 유포에 대한 걱정으로 극심한 불안감을 호소하였습니다.
또 현재는 아니지만 과거에 n번방 같은 디지털 성범죄에 상담을 받았던 청소년들이 요즘 사건이 크게 터져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나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 청소년은 “과거에 디지털 성범죄를 당해 심리상담을 받아 어느 정도 괜찮았는데, 지금 n번방 사건이 터지니 그때 생각이 나서 힘듭니다.”라고 상담 전화를 하기도 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전화 1388’은 청소년에게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범죄에 악용하는 ‘몸캠 피싱’ 등 디지털 성범죄로 인한 불안감이나 피해를 받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범죄 관련 전문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한 청소년 범죄 관련 상담 후에는 피해신고와 치료비, 법률지원, 유포된 피해 영상을 삭제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 연결을 돕고 있습니다.
유순덕 경기도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로 고통받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청소년 전화 1388이 피해 청소년들이 두려움 없이 삶의 희망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동행할 것입니다.”
경기도 청소년 전화 1388은 청소년 범죄 관련 상담뿐만 아니라, 고민상담, 가출, 인터넷 중독, 학업중단 등 다양한 청소년 분야에 대해 365일 24시간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20년 1만 5,566건의 전화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 범죄 관련 상담 전화인 청소년 전화는 일반전화는 1388, 핸드폰으로는 031 1388입니다. 인터넷 상담 주소는 http://www.cyber1388.kr 이고, 문자상담은 #1388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게 #1388로 친구 맺기 후 상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이상 청소년 범죄 관련 상담 전화 1388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은 뭔가 일이 안 좋게 꼬인다 싶으면 1388로 전화를 걸어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